언론사들 피그마로 뉴스 디자인 혁신

Figma의 활용으로 진일보한 뉴스 디자인

신뢰받는 매체들인 뉴욕타임스, 이코노미스트, 미네소타 스타 트리뷴은 훌륭한 저널리즘을 훌륭한 디자인으로 뒷받침하고 있다. 이들은 Figma를 통해 뉴스 디자인을 협업하고 새 포맷을 탐색한다.

뉴욕타임스 앱 리디자인: 디지털 브랜드로의 전환

1990년대부터 디지털 우선 브랜드로 진화한 뉴욕타임스는 2024년 10월 앱 리디자인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강화했다. 이 과정에서 Figma는 섹션 편집자, 엔지니어, 디자이너 간 협업을 용이하게 만들어 비동기 작업을 효과적으로 관리했다. 팀은 FigJam을 통해 브레인스토밍을 하고 Figma에서 직접 프로토타입을 만들어 설계 과정을 간소화하였다.

이코노미스트: 디지털 시대에 맞는 서체 개발

이코노미스트는 디지털 독자를 겨냥해 두 개의 새로운 서체를 출시했다. 구독자의 65% 이상이 디지털 전용으로 변화하면서 다양한 플랫폼에 적합한 타이포그래피가 필요했다. Figma는 다양한 사용 사례에 적합하도록 서체를 반복 디자인하는데 도움을 주었으며, 변수 통합으로 텍스트 스타일 관리가 간결해져 시각적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었다.

미네소타 스타 트리뷴: 브랜드 전환을 통한 젊은 독자 유입

미네소타 스타 트리뷴은 젊은 독자층을 겨냥하여 디지털 존재감을 강화했다. 데스크탑과 모바일 간의 경험 차이를 줄이기 위해 Code and Theory와 협업해 웹사이트를 리디자인하고 시각적 아이덴티티를 재정비했다. 8월 런칭한 새 사이트는 독자들에게 매끄러운 경험을 제공하여 뉴스에 집중할 수 있게 했다. Figma를 통한 투명하고 효율적인 협업이 신속한 디자인 반영과 이해관계자 참여를 가능하게 했다.

디지털 환경의 급속한 변화 속에서 뉴스 업계는 독자 참여를 강화하고 사업을 견고히 하기 위해 Figma의 협업 도구를 필수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