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의 절박한 UX 포트폴리오

유능한 UX 디자이너, 여전히 구직 중

UX 디자이너로서의 성장과 취업 도전기를 담은 포트폴리오가 비록 아직 소속된 팀은 없지만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현재까지 지원한 자리만 521개, 추천받은 직무에서 거절 당한 수치는 320이다. UX 디자인 교육을 받느라 발생한 학자금 대출은 85,000달러에 달한다.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포트폴리오

그동안 구축한 사례 연구들은 모두 합류하지 못한 팀들을 위한 작품들이다. 이 포트폴리오는 "왜 아직 날 고용하지 않았나요?"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거절의 아픔을 견뎌내는 디자이너들 위한 플랫폼

취업 준비 중인 디자이너를 위한 개념 앱이 등장했다. 이 앱은 취업 지원, 인터뷰 후 연락 두절, 거절 이메일 등을 추적하며, 더불어 동기부여 기능도 제공한다. 데이터 시각화, 대시보드 디자인, 몰입도 높은 요소들로 구성돼 있다.

충동구매를 막는 UX 솔루션

저축을 위한 UX 솔루션으로 온라인 쇼핑 시 결제 전에 "진짜 필요한가요?"라고 묻는 기능이 포함된 동반 앱이 주목받고 있다.

실업자 위한 개인 재무 관리 앱

구직 중인 사람들을 위해 급여가 아닌 각종 지출을 관리할 수 있는 맞춤형 예산 관리 앱도 개발되었다. 낮은 기대치를 반영한 '슬픈 모드'와 동기를 북돋우는 알림 기능을 갖추고 있다.

경력 타임라인

2020년에는 잘 알려진 대학에 UX 과정을 입학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수업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2021년에는 졸업과 함께 뛰어난 포트폴리오를 갖췄다고 생각했다. 2022년에는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포트폴리오를 23번이나 다시 디자인했으며, 추가로 200개의 지원서를 제출했다. 2023년에는 387개의 지원서를 보내고, 3회의 인터뷰를 받았으나, 아직 제안을 받지 못했다.

지금도 이 포트폴리오에는 나의 모든 열정이 담겨 있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

Leave a Comment